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점빼고 듀오덤 사용법 교체시기 부작용

반응형

듀오덤은 메디폼과 함께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습윤밴드인데요. 상처가 난 후에 붙여 피부에 딱지가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영양분 이동을 빠르게 해주어 흉터가 남지 않고 피부 재생을 도와주죠.

 

점빼고 듀오덤

 

 

상처나 화상을 입은 후에 듀오덤을 붙이면 어느정도 통증도 가라앉게 되는데요. 듀오덤에 피부조직을 보호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일주일정도 듀오덤을 붙이고만 있어도 어느정도 상처치유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점빼고 듀오덤 사용법 교체시기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듀오덤 사용법

 

 

피부과에서 점을 빼신 후에는 피부 재생테이프 듀오덤을 붙이거나 연고를 바르도록 처방을 받게 되는데요. 상처치료에 효과적인 듀오덤에는 재생성분이 들어있어 점을 뺀 상처를 잘 아물게 해 줍니다. 듀오덤을 붙이고 있는 동안 연고는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됩니다. 

 

점빼고 듀오덤을 1주일 정도 붙인 후에 떼어보시면 상처가 어느정도 아문것을 볼 수 있는데요. 색상은 아직 붉은색이지만 어느정도 가라앉아 따갑거나 아프지 않을거예요. 이때는 듀오덤을 떼어내고 더이상 안붙여도 됩니다. 

 

듀오덤 교체시기
듀오덤 교체시기

 

중간에 만약 듀오덤이 떨어졌을때는 다시 새것으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조금만 떼어졌다고 해서 억지로 듀오덤을 떼어내면 상처가 커질 수 있으므로 억지로 떼어내면 안됩니다. 또 점뺀 자리에서 진물이 나오면 듀오덤이 부풀어오르게 되는데요. 만약 듀오덤이 떨어지면 식염수로 진물을 닦고 재생테이프를 기존보다 더 넓게 잘라서 붙여주시면 됩니다. 

 

 

 

만약 재생테이프가 계속해서 같은자리에서 떨어지거나 위치때문에 잘 떨어진다면 차라리 연고를 바르는 것이 낫습니다. 연고는 병원에서 처방받은것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아침 저녁으로 두번정도 바르시면 됩니다. 연고는 딱지가 떨어질때까지만 바르면 됩니다. 

 

 

듀오덤 부작용

 

듀오덤을 뗀 후에 점을 뺀자리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또 듀오덤을 떼어낸 후에 세수를 해도 되며 화장도 가능합니다. 되도록 색조화장이나 두꺼운 화장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점빼고 1주일동안 주의하실점은 목욕탕이나 수영장은 피하고 격렬한 운동도 땀을 흘리게 되므로 피해야 합니다. 재생에 방해가 되기 때문이죠. 여기까지 점빼고 듀오덤 사용법 교체시기 부작용 알아봤습니다. 

 

 

반응형